17 of March

 

17 of March

 
'Discuss and review the program'
 
I propose the program that make the refugee a florist beacuse i think it help the refugees to work and to live that site and it also helps the neighorhood who live in region to offer good park and arts 
 
but it was not good proposal because not all refugees want to be a florist
 
 
Why would not I consider this part??!!!!

 

24 of March  

 
 
 
전 시간 (22 of March은 건축학부 졸업식으로 쉼) 17 of March 때 제안했던 자연을 통한 난민 문제 해결은 지나치게 이상적인 측면과 , 실제로 모든 난민이 플로리스트가 되어야 한다는 과도한 설정은 나의 인문학적 생각을 간과한 오만함을 보여주었다. 그래서 이를 대폭 수정하여 보다 현실적인 제안으로 수정하였다.
 
과제
 
1. 나의 열정에 관하여 프로그램 제시
2. 지역 CONTEXT에 맞는 프로그램 제시
3. 지역 위기(CRISIS)에 맞는 프로그램 제시  
 
기본적으로 나의 관심사가 건축의 사회기여에 대해 있는 때문에, 전체적인 프로그램 설정이
공익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설정되었다. 그리고 그 중 3번 난민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설정을  가장 야심차게 준비하였다.
 
 
 
 

 1. NO SITE  






 
2. UNLOST 26
 

 
3. UNLOST 37 
( selected newly)
 

 
 
 
초기 프로그램 설정이 앞으로의 건축설계과정에 매우 중요한 만큼 SAGGIO 교수님과 PDH 과정 조교앞에서 간단히 발표하였고,  직접적인 피드백으로 돌아왔다.
 

피드백 내용 요약 :

"수업을 잘 따라오고 있구나 / 첫 번째 제안도 실현가능성이 있지만, 두 번째 안이 기존의 MAAM 미술관과 연관되면서 지역의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거 같아서 마음에 든다. 나는 두 번째 안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안에 첫번 째 안이 포함될 수 있다고 본다. "
 
그리고 한 학생이 <THE HEIDELBERG PROJECT> 좋은 사례를 추가해 주었다.  
"세 번째 안은 여러모로 너에게 힘든(Tricky) 면이 커서 추천하고 싶지 않다  이 안은 다음을 기약하는게 좋을 것 같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